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 정보

브라운 면도기 300s ( + 브라운 면도기 3 )

면도를 하는 남자라면, 한 번씩 관심 가질만한 주제가 바로 전기면도기죠!

오늘은 브라운 전기면도기에서 가장 저렴이 모델 3 시리즈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전기면도기를 처음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가장 저렴한 3 시리즈를 사용해 보시고 윗단계로 올라가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일반 면도기와 전기면도기는 장단점이 극명해서 높은 기대감을 갖고 비싼 전기면도기를 샀다 후회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면도기전기면도기의 장단점은 포스팅 마무리 부분에 정리하겠습니다!

 

저는 올리브영에서 행사할 때 구매했는데요.

3 시리즈 검색해 보시면, 300s, 3010s, 3000s, 3040s 등등 다양해서 선택에 어려움을 줍니다!

여기서 보셔야 할 부분은, 3이라는 숫자와 사용 형태뿐이에요!

앞에 3이라는 숫자를 제외한 뒤에 숫자는 그냥 세대수를 의미할 뿐입니다.

단! 건식만 가능한 모델, 건식&습식 모두 가능한 모델 중 어떤 걸 구매하실진 정하셔야겠죠?

세대가 달라도 같은 면도날을 사용하고,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니까 너무 신경 안 쓰셔도 괜찮습니다.

 

니켈 수소 배터리를 이용하고 있네요. 수명은 그리 길지 않아 보입니다.

저는 여행 갈 때, 면도 후 깔끔하지 않은 부분 정리 정도로 사용 중입니다.

한번 완충하면 1달 정도는 사용하는 거 같아요!

매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주에 1번은 충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방수 100%를 지원하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세척해 주시면 됩니다.

 

박스 뒷면은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제 턱은 저렇게 뾰족하지 않으니 저와는 사용법이 달라 보이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

 

박스 내부를 열어보시면 충전기, 본체, 캡,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이상하게 모델은 300s인데, 설명서는 310s가 들어있네요.

시리즈만 다를 뿐 사용법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전면부 모습이에요. 딱 꺼내서 본 첫 느낌은 튼튼!입니다.

마감도 깔끔하고 전원 버튼 눌리는 느낌이 좋아요.

딸깍, 우우우우우 우웅!!, 딸깍, 뚝!

 

면도기 뒷면? (이곳을 뒷면으로 할게요 ㅎㅎ) 도 마감이 깔끔합니다.

나름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통해 그립감을 높였어요.

 

3 시리즈 브라운 면도기는 3중 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 구멍 사이로 털이 들어가 슉슉 잘리는 원리에요!

면도날이 피부에 따라 움직여 줍니다. 

(그다지 부드러운 느낌은 아니에요 ㅠ.ㅠ)

 

면도날 안쪽은 이런 복잡한 구조입니다.

내부가 대부분 플라스틱이라 강한 힘에 의해 깨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 면도날 부분은 일정 기간 간격으로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면도날을 움직여줄 3기둥이 본체에 달려있습니다.

저 기둥이 엄청난 진동을 울리고, 면도날이 기둥을 따라 움직이는 원리에요.

 

캡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멍이 나있는 건 건조를 위함으로 보이는데,

캡을 씌운 후 의도적으로 면도기를 털면, 절단된 털들이 떨어지는 불상사가.....크흠!!

( TIP. 면도 후 세척을 안 하실 거라면, 캡을 씌우고 가능한 흔들지 마세요! )

 

 

마무리 : 전기면도기와 일반 면도기의 장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일반 면도기는 절단력이 높고 면도 시간이 짧은 반면, 전기면도기는 절단력이 약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전기면도기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편리함 이랍니다. MT를 갔는데 턱에 비누거품 묻히고, 면도하고, 다시 닦아주고 하기 너무 귀찮잖아요?! 전기면도기는 그런 모든 과정이 하나로 축약됩니다! 여러분에게 어떤 점이 더 메리트 있을지 생각해 보고 고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